Home » , , » Ruvina (루비나) - First Time

Ruvina (루비나) - First Time

To download this full album, choose any of the download links available below.


Ruvina (루비나) - First Time

Album Artist(s)
Ruvina (루비나)
Album Type
Digital Single
Release Date
2014.04.28
Genre
Ballad


Download Links (Full Album)

MEGA (320kbps) - RAR Click here to download
MEGA (Individual Tracks) - MP3Download tracks below
Mirror Unavailable

Tracklist

01. 내 사랑이니까 (Duet With 한은지) (Duet With Han Eun Ji) (Acoustic Ver.)
02. 바보같이 (Vocal 임현진) (Vocal Lim Hyun Jin)
03. 내 사랑이니까 (Acoustic Ver.) (Inst.)
04. 바보같이 (Inst.)


Album Review
RUVINA(루비나)의 역사는 16년 전 1998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영훈고 3학년에 재학 중이던 김윤수는 수능이 끝나기 무섭게 중학교시절 함께 스쿨밴드 활동을 했던 친구 이지석과 의기투합. 프로 데뷔를 목표로 멤버들을 찾아 나서며 시작 되었다. 이듬해 음대에 진학한 리더 김윤수는 5인 멤버를 갖춘 밴드를 결성했고 Ruler, 備(갖출 비), Neverending Ability의 합성어로 '끝없는 능력을 갖춘 지배자'란 뜻의 팀명 RUVINA를 여동생과 함께 작명한다.
이후 루비나는 팀에서 건반을 맡은 리더 김윤수의 자작곡을 중심으로 Home Recording을 통해 Demo Tape을 제작하며 의욕적인 활동 의지를 보였으나 그저 그런 실력의 평범한 아마추어 밴드를 눈 여겨 보는 이는 아무도 없었다.
결국 현실적인 문제와 진로, 그리고 멤버들의 군 입대로 팀은 몇 년간 표류하다 이미 드라마 OST로 데뷔한 리드 보컬을 제외한 나머지 멤버들이 프로를 단념하면서 2004년 해체를 하기로 결정한다.그렇게 멤버들은 각자의 길을 가게 되었고 홀로 남은 리더 김윤수는 2008년 SBS 주말드라마 '행복합니다'의 OST를 통해 마침내 작곡가로 데뷔한다.
다시 2년이 흐른 2010년 가을. 김윤수는 루비나의 베이스를 맡았던 전 멤버인 정재기(전 DMZ코리아 베이시스트, 현 ㈜패브리퍼블릭 대표이사)와 향후 업무협약을 맺기로 결정하면서 밴드가 아닌 건반주자인 김윤수의 단독 프로젝트로 연주 세션과 객원 보컬 체제의 새로운 RUVINA를 재결성 하게 된다. 이렇게 하여 독립레이블인 '윤 엔터테인먼트'가 설립되었고 이듬해 1월부터 본격적인 녹음 작업에 착수하게 되었다.
레이블의 대표이자 프로듀서가 된 김윤수는 루비나의 노래를 담당해줄 객원 보컬영입을 시작하였고 회사에 제일 먼저 합류한 후배 한은지를 통해 함께 영입된 멤버들을 주축으로 2011년 12월에 여성 4인조 보컬그룹 Dainty Rose(데인티 로즈)를 먼저 데뷔시킨다. 데인티 로즈는 두 장의 싱글을 발매 하였고 이들의 멤버인 레사의 솔로 싱글을 제작하며 레이블 운영의 노하우를 익힌 김윤수는 작년 7월 후배의 소개로 라이브 코러스 세션으로 활발히 활동하던 임현진을 새 객원보컬로 영입하며 음반 작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된다.
이렇게 루비나는 3년여에 걸쳐 정규 앨범을 착실히 준비하는 와중에 데뷔 싱글 'First time'을 먼저 대중에게 공개하기로 결정하였다. 이번 싱글에는 그동안 윤 엔터의 메인 엔지니어를 맡았던 김보성(Monkey Music Studio 대표)이 COProducer를 맡으며 사운드에 더욱 심혈을 기울였다. 세션으로는 데뷔 싱글의 인트로 나레이션에 '데인티 로즈'의 레사, 어쿠스틱 기타에는 영상음악 작곡가이자 김윤수의 드라마OST 선배인 유태환, 코러스에는 그룹 '야크'의 멤버 JROD(임정길)가 객원보컬 임현진과 함께 호흡을 맞췄다.

1. 내 사랑이니까 Acoustic Ver. (Duet with 한은지)
작사: 김윤수, 레사 작곡: 김윤수 편곡: 김보성, 유태환
미디엄 템포의 어쿠스틱 발라드인 '내 사랑이니까'는 작곡가 유태환의 기타리스트로서의 새로운 면모를 발견할 수 있는 작품으로 '데인티 로즈'의 리더 한은지와 '루비나'의 리더 김윤수가 보컬로 함께 호흡을 맞춘 듀엣 곡이다. 루비나 프로젝트에서 가장 먼저 쓰여 진 곡으로 앨범 제작 과정에서 무려 여섯 개의 버전이 만들어졌을 정도로 모두가 심혈을 기울인 곡이다. '내 사랑이니까'는 정규 앨범에서 전혀 색다른 버전으로도 선보일 예정이다.
2. 바보같이 (Vocal 임현진)
작사, 작곡: 김윤수 편곡: 김보성, 김윤수
'바보같이'의 가사는 일반적인 발라드와는 다르게 한 통의 편지처럼 처음부터 끝까지 내용을 전달하는 연결된 구성을 가지고 있다. 잔잔한 피아노 선율에 몇 번의 전조가 진행되며 루비나에 새로이 영입된 객원보컬 임현진의 차분한 목소리가 함께 하모니를 이룬다. 상대방에게 아무런 바람도 없이 그저 바라볼 수 있음에 감사해 하는 누군가의 실제 이야기를 담아 더욱 애잔하게 느껴지는 곡이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BubbleFeetMusic (SK) © 2013 - All Rights Reserved
AegyoSyndrome [SyntaxError Theme] v1.2